삶의 모든 순간 花樣年華

Titanic(타이타닉/1997) 본문

눈으로 즐기는 영화

Titanic(타이타닉/1997)

리하스스토리 2023. 2. 1. 19:31
반응형

 

출연진

극 중 화가 잭 도슨역 :  Leonardo DiCaprio(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극 중 로즈 드윗 뷰케이터역: Kate Elizabeth Winslet(케이트 윈슬렛)

감독: James Cameron(제임스 카메론)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앞에서도 따로 소개한 바 있지만 '타이타닉'으로 영화 기네스를 기록한 감독입니다.

2009년 12월 영화 '아바타'는 그 기네스를 또 깨기도 하였지요. 본인의 영화로 본인이 가진 기록을 깼다는 건 대단한 감독이라는 증거겠지요.'타이타닉'의 극 중 주연으로 나오는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케이트 윈슬렛'도 이 영화에서 일약 스타로 발돋움하였습니다. 젊은 두 사람의 연기는 핑크빛 사랑을 물씬 느끼게 하였는데요, 두 사람은 평생 절친으로 지내고 있다고 선을 확실히 그었지요. 디카프리오는 이후 작품성 있는 연기들을 많이 촬영하였는데요, 인셉션, 셔터 아일랜드, 위대한 개츠비, 레버넌트:죽음에서 돌아온 자 등 많은 영화에 출연했습니다. 그중에서 2014년 개봉한' The Wolf of Wall Street(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에서의 디카프리오가 기억에 많이 남아있습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희대의 사기극을 펼친 '조단 벨포트'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정말 영화 내내 눈을 뗄 수 없었는데 약간의 코미디적인 성격이 깔려있어서 더 그러했던 것 같습니다. 지금은 절대로 불가능한 사기라고 생각되는 게 저때는 가능했다는 게 황당할 지경입니다. 영화 '위대한 개츠비' 또한 한 여자를 사랑한 개츠비의 안타까운 사랑을 그리고 있습니다. 디카프리오의 시원하면서 절절한 사랑이 기분 좋으면서도 마지막 결말이 맘을 아프게 했습니다. 하지만 '레버넌트:죽음에서 돌아온 자'는 어둡지만 짙은 작품성을 보여준 디카프리오 최고의 작품이라고 해도 되지 않을까? 하는 작품입니다. 인물만큼 멋있게 연기를 했지요.

아들을 잃은 아버지의 복수를 절절히 보여준 레버넌트는 눈덮힌 산과 황야들이 그 느낌을 더 깊게 느끼게 해 준 듯합니다. 디카프리오는 얼굴만 믿지 않고 연기로 자신의 실력을 보여주고 있어 '바람둥이'로서의 그만 기억하지 않을 수 있어 다행입니다.'케이트 윈슬렛'은 근래에 'Avatar:The Way of Water(아바타:물의 길)'에 출연했습니다. 케이트는 타이타닉 이후 크게 뜬 영화는 없습니다. 하지만 가족적 있고 재미있는 영화에 다소 출연했는데요, 영화 '네버랜드를 찾아서'와 '로맨틱 홀리데이'같은 경우는 가족적인 영화이면서 재미있는 따뜻한 영화들입니다. 엄마로서의 케이트가 잘 표현된 영화였던 '네버랜드를 찾아서'는 참 따뜻한 영화로 기억에 남아있습니다. 그 외에도 일부 애니메이션에서 내레이션을 맡아 본인의 목소리를 자랑하기도 했습니다. 2009년 제작한 영화 'The Reader:책 읽어주는 남자'에서의 주인공 '한나'역은 그녀의 연기를 아주 높이 사게 한 영화였다는 생각을 개인적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개봉당시 영화관에서 혼자 본 영화인데요, 너무 감동 있게 본 영화이고 케이트의 다른 모습을 본 영화라 아주 인상 깊게 남아있습니다.

 

 

나무위키출처

 

 

영화 "타이타닉"

"내 인생의 가장 큰 행운은 도박에서 딴 티켓으로 당신을 만난거야."

우연한 기회로 티켓을 구해 타이타닉호에 타게 된 누구보다 자유로운 영혼이자 화가인 잭은 막강한 재력자 칼 호클리의 약혼녀인 로즈를 보고 한눈에 반하게 됩니다. 로즈 또한 독단적인 약혼자보다 잭에게서 생애처음으로  사랑에 휩싸이게 되지요. 로즈는 잭에게 자신을 그려줄 것을 요청하고 잭은 벌거벗은 몸 위에 값비싼 다이아몬드를 목에 건 그녀를 그리기 시작합니다. 그렇게 잭은 로즈를 그리기 시작하고 재력가 약혼자 몰래 둘은 사랑을 불태우죠. 그러던 중 타이타닉이 빙산에 부딪히는 사건이 발생하는데 타이타닉호에 엄청 큰 구멍이 생겨 물이 들어오기 시작합니다. 참으로 허망하고 어이없는 사건이지요. 이로 인해 타이타닉호는 가라앉기 시작하고 북극의 차가운 바다에 타이타닉호는 천천히 침몰되어 갑니다.

그리고 잭은 로즈에게 부탁을 하죠. "살아남는다고 약속해 줘요. 무슨 일이 생겨도 아무리 막막한 상황이 와도 절대 포기하지 않겠다고 약속해요. 로즈, 반드시 꼭 그럴 거라고."

 

 

반응형

'눈으로 즐기는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역린(2014)  (0) 2023.02.16
천문:하늘에 묻다(2019)  (0) 2023.02.07
Dragon's Dogma(드래곤 도그마)  (0) 2023.01.30
Devotion(디보션)  (0) 2023.01.25
The Vow(서약)  (0) 2023.01.17